미세먼지관리, 특성화대학원
안녕하세요
2022년 2학기 석·박사 학위 논문 제출 일정입니다.
자세한 사항은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논문관련 문의전화 ☎ 031) 467-0933, 0854 /
논문 신청 대상 | 제출 일자 | 논문진행 순서 | 제 출 서 류 | 비 고 | |
일반대학원 : 석사–24학점 이수자/박사-36학점이수자 통합-54학점 이수자 신학대학원 : M.Div.-93학점 이수자/Th.M.-24학점 이수자 교육,경영행정,글로벌대학원 : 24학점 이수자 ※ 일반대학원(박사과정) : 논문 필수 ※ 일반대학원(석사과정) : 논문 필수→선택(18-2부터) * 일반대학원 (석사과정) 논문의 경우 석사학위 논문대체 신청서를 제출하여 승인된 자에 한해서 논문 대체함. ※ 신학대학원, 교육대학원, 경영행정대학원 : 논문 선택 ※ 논문은 학기(6개월)단위로 진행됨을 원칙으로 합니다. ※ 논문 제목변경은 스마트캠퍼스시스템 신청(→지도교수 승인) 및 서류제출(→지도교수 승인) 하시기 바랍니다. | 9. 1.(목) ~ 9. 7.(수) ※수료생:2022.8.24(수)~8.30(화) | 1.논문계획서신청 | 스마트캠퍼스시스템 -> 인트라넷 -> 대학원서비스 -> 논문에서 논문계획서신청 | 인트라넷(https://tis.anyang.ac.kr/) | |
2.지도교수배정신청 | 지도교수배정신청서(서식#1-1)1부 | 서식#1-1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|
3.논문계획서 | 논문계획서(서식#1-2)2부,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(서식#1-3)1부 | 서식#1-2 교학과, 주임교수님께 각 1부씩 제출(학생) 서식#1-3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|
9. 26.(월) ~ 9. 27.(화) | 심 사 | 4.심사청구 | 논문심사청구서(서식#2)1부 | 서식#2 교학과 제출(학생) | |
5.논문심사위원 배정신청 | 심사위원 배정 신청표(서식#3-1)1부 ※심사위원 배정 신청표 제출시 반·드·시 외부심사위원 통장사본, 신분증사본 제출 박사 : 외부논문심사위원 카드 (※박사, 교외심사위원만 해당)(서식#3-2) 석사 : 3명(지도교수를 포함한 3인) 박사 : 5명(지도교수 포함한 5인, (교외 1인 이상 포함)) | 서식#3-1, #3-2 교학과 제출(학생 or 해당 지도교수) *외부논문심사위원 카드는 교내교수님은 작성하지 않고 반드시 외부 교수님만 작성해야 함. *안양대학교 재직중인 강사, 겸임교원의 경우 교내교수임 *학생은 지도교수님께서 해당 서류를 제출하셨는지 확인해야함 | |||
6.논문 1차 심사신청 | * 논문 1차 심사신청서(서식#4-1)1부 | 서식#4-1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|
7.석·박사 연구윤리 교육 수료증 제출 |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(https://alpha-campus.kr) 회원가입 후 상단 탐색 메뉴 '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' 검색후 수강신청→학술 메뉴에서 수강 후 교육 수료증 출력하여 제출 * 수료증 제출시 하단에 대학원,학과,석·박사구분,학번,이름 기입하여 제출바랍니다 | 석·박사 연구윤리 교육 수료증 제출 *자세한 내용은 붙임(교육신청 가이드) 확인 *브라우저는 '크롬' 사용 권장 | |||
10. 17.(월) ~ 10. 21.(금) | 8.논문 1차 심사 및 결과보고 | * 논문 1차 심사 및 결과보고서(서식#4-2) (심사 교수별 제출) 심사용 논문 - 석사 3부, 박사 5부 석사 - 1부는 지도교수 2부는 심사교수 박사 - 1부는 지도교수 4부는 심사교수 ☞ 관련학회에서 공개발표를 한 자는 그 증빙자료로 대신함. | 서식#4-2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
10. 31.(월) ~ 11. 4.(금) | 9.논문 2차 심사 신청(박사) | * 박사 : 논문 2차 심사신청서(서식#5-1) 1부 | 서식#5-1 교학과 제출(박사학생) | ||
10.연구실적서 제출(박사) | * 박사 : 연구실적서(서식#5-2) + 게재 논문(2개) ☞ 학회지 또는 학술지에 2회 이상 게재한 논문원본 또는 사본 | 서식#5-2 교학과 제출(박사학생) | |||
11. 14.(월) ~ 11. 25.(금) | 11.논문 2차 심사 및 결과보고 (박사) | * 박사 : 논문 2차 심사 및 결과보고서(서식#5-3) (심사 교수별 제출) 결과보고서 - 5부 / 1부는 지도교수 4부는 심사교수 ☞ 관련학회에서 공개발표를 한 자는 그 증빙자료로 대신함. | 서식#5-3 교학과 제출(박사학생) | ||
12.논문 최종 심사 신청 | * 논문 최종 심사신청서(서식#6-1) 1부 - 학위논문 1차, 2차(박사) 심사 통과한 자만 신청 가능함 | 서식#6-1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|
12. 5.(월) ~ 12. 9.(금) | 13.논문 최종 심사 (공개심사) 및 결과보고 | * 최종 심사 결과보고서(심사교수별 제출)(서식#6-2) + 심사용 논문 - 석사 3부, 박사 5부 * 석사 - 1부는 지도교수 2부는 심사교수 / 박사 - 1부는 지도교수 4부는 심사교수 | 서식#6-2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
14.최종심사결과 종합보고 | * 최종심사결과 종합보고서(全심사교수 날인)(서식#6-3) - 1차, 2차(박사), 최종 심사의 종합보고서임. | 서식#6-3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|
15.학위논문표절 검색 결과 확인서 제출 | *학위논문표절검색결과확인서(지도교수 날인)(서식#6-4) - 최종 심사 전 카피킬러(copykiller)에서 검사 및‘digital receipt’출력 후 확인란에 지도교수 서명후 제출함. (인터넷 - ‘안양대학교 카피킬러’ 검색) 최종심사 합격 후 논문 지도교수비, 심사비 납부 - 지도교수배정신청비 석사 : 5만원 / 박사 : 30만원 - 심사비 : 석사 15만원 / 박사 170만원(내부 3인 총 90만원, 외부 2인 총 80만원) (※ 총 납부금액(지도비+심사비) = 석사 20만원, 박사 200만원 입금) *박사과정의 경우 외부심사위원이 2명이 아닐 경우 총 납부 금액이 달라짐으로 정확한 금액은 교학과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 | 서식#6-4 교학과 제출(학생) 지도비 입금계좌 : 신한은행 100-021-469601 / 예금주 : 안양대학교 “본인이름+논문“기재 후 입금 | |||
~ 1. 6.(금)까지 ※ 기간 미엄수시 졸업불가 | 16.논문 최종본 제출 | *학위논문 이용 동의서(동의여부 체크바람)(서식#7), *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(동의여부 체크바람)(서식#8) | 서식#7, 8 교학과 제출(학생) | ||
* 최종 완성 논문 : 하드 커버 제본 + 논문내용수록 USB (PDF파일 1부) - 석·박사 : 논문심사위원날인 인준서 포함된 논문 5부 | 하드커버제본 5부(1부 인준서 원본, 4부 인준서 복사본), USB(논문완성본 PDF파일 첨부) 교학과 제출 | ||||
| 16.학위논문공표 |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51조(박사학위논문의 공표) 의거하여 박사 학위를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공표 |